안녕하세요
NHN페이코 김문준이라고 합니다.
저희 페이코 맞춤쿠폰은 협의된
1) ROAS가 보장된다는 점
2) 자사몰로 유입시켜 매출이 발생한다는 점
3) 매출이 0원이면 청구드리는 광고비도 0원인 점
이 세가지에 강점이 있습니다.
아래 제안내용 검토 부탁드리겠습니다.
페이코는 간편결제 시스템을 바탕으로
-월 550만 액티브 유저
-1000만 가입자
-월 250만 쿠폰 액티브 유저
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.
이를 바탕으로 광고주분들께 페이코의 트래픽을
자사몰로 유입시켜 매출을 일으킬 수 있도록,
합리적인 ROAS보장형 상품을 제안드리고자 합니다.
1. ROAS보장형 맞춤쿠폰 상품
1) 노출방식 :
- 페이코 앱 내 [쿠폰] 영역에 배너 형태로 노출
-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출 및 푸시 지원
2) 과금 방식 :
- ROAS 보장형 상품으로 페이코 간편결제 시스템을 통하여 연계매출을 정확히 확인 가능
- 쿠폰을 다운받고 구매한 매출에 대해서만 광고비 책정 (roas 400% 보장 ex 1,000만원 연계매출 발생시 250만원을 광고비로 청구)
- 맞춤쿠폰 진행시 페이코 가 선비용투입하여 쿠폰을 노출하고 구매전환을 이끌어냄 (쿠폰 비용은 페이코 전액부담)
- 이벤트 기간내 구매취소분에 대해서는 광고비 책정하지 않음
- 광고어드민 제공하여 양사확인 가능
3) roas 보장 외 강점 :
-다양한 카테고리의 약 600여 광고주가 페이코와 협업 中
-맞춤쿠폰을 통한 신규회원 가입률 및 회원의 wake up(장기미구매) 이 타 매체에 비해 효과적이라는 피드백
-신규 광고주의 경우 신규로 획득할 수 있는 회원의 기대값이 높음
-자사몰 유입 및 매출 증가 기대.
4) 중복적용 된다면 제품의 마진율 및 단가가 무너지는 것 아닌가?
- ROAS보장형 맞춤쿠폰의 경우 쿠폰 할인 비용을 페이코가 부담합니다.
페이코는 광고주와 사전 협의한 ROAS % 대로 프로모션 종료 후, 후정산하여 광고비를 청구드립니다.
때문에 페이코가 할인비용을 부담하여 광고주의 매출이 많이 발생한다면 페이코 또한 수익률이 증가하므로 가능하다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.
따라서 소비자가 10% 쿠폰을 발급받고 1000원의 제품을 구매한다면
-광고주 : 1000원 매출
-소비자 : 900원 구매
-페이코 : 100원 할인비용 부담
방식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. 페이코 맞춤쿠폰은 광고주의 마진율이나 제품의 단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2. 페이백 프로모션 진행
1) 페이백 :
-광고주의 자사몰(모바일웹 or 앱)에 페이코와 진행중인 이벤트를 배너 혹은 팝업 등의 형태로 게재
-이 프로세스를 통하여 유입->구매건에 대한 광고비 50% 페이백 (정책은 변경될수있음)
2) 기대효과 :
-자사몰로 유입된 고객의 이탈율 감소 및 구매전환율 상승효과 기대
현재 호스팅 사용 중이셔서 진행의사만 있으시면
큰 개발 없이 진행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.
괜찮으시면 인사드리러 찾아뵙겠습니다.
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김문준드림.
김문준 Kim Mun Jun
쿠폰영업1팀 / 전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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